센터소개

센터소개

인사말

연혁
                  심화프로그램 PD
나재호

안녕하십니까? 컴퓨터과학과 공학교육인증 PD 나재호 교수입니다. 컴퓨터과학과는 사)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 주관하는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준수하며, 실력을 갖춘 공학기술 인력을 배출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해 공학교육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컴퓨터과학과에서는 기초수학·과학 교과목 중 5과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컴퓨터과학 관련 전공지식을 균형적으로 습득하도록 최신 분야를 포함하여 다양한 전공 교과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캡스톤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실습 과목을 운영함으로써 컴퓨터과학 이론 및 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해 배운 지식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것을 교육과정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명대학교 전공교육이념에 따라 전공과목 중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심도 있는 지식을 습득을 위해, 그리고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지식을 습득하도록 심화전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공심화 교과목들은 3학년 1, 2학기에 개설되며, 이 중 5과목 이상을 이수해야 심화전공으로 졸업이 가능합니다.

이제 컴퓨터과학과 학생들은 제시된 교과과정을 충실히 이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및 취업 시 공학교육인증 졸업생에게 부여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공학자로서의 기본 소양을 통해 졸업 후 관련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이수를 위한 여러분들의 건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