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제 2학기 스마트 출결시스템 시범 운영 안내 및 참여요청
- 작성자 박정우
- 작성일 2017-08-31
- 조회수 4099
- 01. 학생용 웹사이트_상명대학교 스마트 출결시스템 매뉴얼.pptx
- 04. 학생용 모바일_상명대학교 스마트 출결시스템 메뉴얼.pptx
- 상명대학교 스마트출결시스템 앱 설치가이드-IOS.pdf
- 상명대학교 스마트출결시스템 앱 설치가이드-안드로이드.pdf
- 2017년2학기 스마트출결시스템 시범운영 강좌 및 담당 교원 현황.pdf
안녕하세요?
2017학년도 제2학기 스마트 출결시스템 시범운영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1.
프로그램명:
스마트
강의환경 개선(스마트
출결시스템 구축)
2. 도입목적 및 개요
가. 휴대전화 등 각종 모바일기기의 블루투스 상호체크 방식(Phone to Phone)을 활용한 스마트출결시스템 도입을 통해 부정출석을 방지하고, 엄정한 수업관리 및 출결관리 체계를 구축하며, 출결사항 확인시간 등 수업 외의 낭비적 요소를 제거함.
나. 학생의 출결현황, 강의시간표 조회, 휴?보강 현황, 교과목별 통계 등 출결의 기본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도록 하여 출결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고, Push 알리미기능을 통해 각종 공지사항 안내?만족도 설문 등을 제공함으로써 수업참여의 편의성을 제고함.
3. 스마트 출결시스템 주요기능(아이폰 및 Android폰 동시 지원)
가.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을 활용한 모바일앱 및 웹사이트 출석체크 지원
나. 블루투스?호명 방식 출석체크 지원, 실시간 출결현황 조회 지원
다. 휴?보강 가능일자(학생시간표) 조회?지정기능 지원, 장기결석 위험군 알림 지원, 교육만족도 조사?강의평가 및 Push 서비스 기능 등 지원
※ 세부사항 붙임 매뉴얼 참조
4. 시범운영 대상강좌 및 담당교원 현황: 붙임 참조
5. 특기사항
가. 프로그램 수정?보완 상황에 따라 시범운영 기간 중 기능 및 매뉴얼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음.
나. 시스템 안정화, 출결/휴?보강 자료 무결성 확보 및 검증 등을 위해 시범운영 기간 중에 신규 스마트 출결시스템 모바일 앱, 웹사이트와 기존 인터넷학사출결시스템을 동시 사용함.
6. 시범운영 관련 문의처(평일 09시부터 17시30분까지)
가. 강좌운영 관련: 전공 ? 학사운영팀(2287-7063), 교양 ? 교양대학교학팀(2287-7077)
나. 앱다운로드/설치, 모바일 앱 및 웹시스템 사용방법 관련: 개발업체 담당자(카카오ID han0098)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