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지원센터

인사말

발전전략 및 특성화

운영조직

교직 발전 핵심 과제

진리·정의·사랑을 바탕으로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대학

교육목표

01. 조화로운 인격을 함양하는 교양교육, 02. 협동과 봉사를 중시하는 시민교육, 03. 창의와 실용을 지향하는 전공교육, 04.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세계화교육

핵심 과제별 추진 목표

핵심 과제별 추진 목표
핵심과제 추진목표
교직운영의 선진화 교직운영에 관한 중·단기 발전계획을 적절하게 수립한다. 관련 조직의 전문화 및 지원 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행정지원 효율성을 높이고, 재원을 적절하게 집행한다.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수립 학생들의 학업 능력을 신장시키고 학샏들의 관심과 능력을 살릴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한다. 또한 수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교과 지식 및 교직 수행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학생 관리 시스템 구축 교직적성을 갖춘 우수학생을 선발하고, 학생들의 교직적성 함양을 위해 노력한다. 또한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취업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한다.
교수의 교육 연구활동 지원 우수한 전임교수의 확보에 노력하고 전임교수의 교육·연구활동을 지원한다. 대학차원에서 전임교수와 외래교수의 능력 개발을 지속적으로 도모하여 우수한 교사양성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교육환경의 현대화 교육과 연구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시설과 설비를 확보하고, 이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유지한다. 또한 교육정보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충실히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top